[보도자료] 고미코퍼레이션, 전년 대비 매출 1,300% 성장

화장품, 생활용품 등 디지털 마케팅 접목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300% 기록

베트남 MAU 200만 달성, 제품수 10,000SKU 상향…2021 KPI 목표로 내세워

시리즈 A투자 라운드 유치 후 하노이까지 물류기지 확장 계획?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고미코퍼레이션(GOMICORPORATION, 대표 장건영)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300%(2020년 10월 기준) 늘어난 매출을 기록하며 올 한해 비약적인 성장을 달성했다.

고미코퍼레이션은 베트남을 시작으로 올해 태국까지 판매 시장을 넓혔다. 현지에 최적화된 자체온라인 플랫폼인 고미몰을 디지털마케팅과 접목한 D2C (Direct to Consumer) 운영 방식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 5개군(화장품, 생활용품, 건강기능식품, 식품, 패션) 제품의 매출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었다.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고미몰은 현재 서비스 개시 이후 50만 명의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내년 목표인 베트남 시장 200만 MAU를 빠르게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입점기업의 제품수를 1,500SKU(운영상품수)에서 10,000SKU까지 늘려 경쟁력을 키우고 고객 수도 확대하여 1,250%의 플랫폼 성장률을 기대하고 있다.

고미코퍼레이션은 베트남 호치민 지역을 한정으로 2시간 내 배송이 이뤄지는 베타버전을 출범했다. 이로 인해 해당 배송 서비스의 배송 수가 전체 거래량의 10%를 돌파하였으며, 시리즈 A투자 유치 후 베트남 하노이까지 물류기지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고미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내부 DB를 활용한 상위 제품군의 빠른 트렌드 분석으로 D2C와 B2B운영 방식을 통하여 고속 성장을 할 수 있었다”며 “지속적으로 독자적인 세일즈 포인트와 브랜드 인지도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근 고미코퍼레이션은 시리즈A 투자 라운드를 오픈하면서 많은 투자 기관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

고맙습니다.

고미코퍼레이션 에디터 드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