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고미코퍼레이션, 트라이에브리싱 2023 코리아챌린지 대상 수상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혁신기업 고미코퍼레이션(GOMI CORPORATION, 각자 대표 장건영, 이상곤)이 글로벌 스타트업 대축제 '트라이에브리싱 2023 (Try Everything 2023)'의 코리아챌린지 경연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트라이에브리싱 코리아챌린지는 사업성 및 해외 진출 전략이 우수한 서울시 소재 업력 3년 이상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을 경연을 통해 선발하여, 글로벌 성공 가능성을 검증하고 해외 진출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액셀러레이터(AC), 벤처 캐피털(VC) 등 다수의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에 의해, 1, 2차 예선을 거쳐 최종 결선에 진출할 10개 기업이 선발되고, 최종 결선을 통해 순위가 결정된다.
고미코퍼레이션은 지난 15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 트라이에브리싱 2023 코리아챌린지 최종 결선에서 최고 영예인 '대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성공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이에 따라 수상 혜택으로 서울경제진흥원(SBA)으로부터 글로벌 사업화 지원금을 지급받아, 기존의 글로벌 사업 강화와 확장에 힘쓸 예정이다.
고미코퍼레이션은 한국 제품 선호도가 높은 동남아시아 진출을 희망하는 제조사나 브랜드사에 해당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간편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솔루션 '고미몰(GOMI MALL)', 주문 및 물류 통합 관리 시스템(OMS 및 WMS), 수출 프로세스 자동화 솔루션 ‘고미파트너(GOMI PARTNER)' 등을 자체 개발하여 운영 중이다. 고미코퍼레이션은 현재 베트남, 태국, 인도, 싱가포르에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중국, 대만, 미얀마 등 신규 국가에 대한 유통망도 추가적으로 확보하고 있다.
고미코퍼레이션 홍진우 오퍼레이션 팀장은 "글로벌 유망 스타트업 경연 대회인 코리아챌린지에서 고미코퍼레이션이 대상을 수상하여 매우 기쁘다”며, “당사의 슬로건인 '국경 없는 커머스' 솔루션을 통해, 우수한 상품을 보유한 제조사 및 브랜드사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미코퍼레이션은 각국에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공동 이익의 증진을 도모할 제조사, 브랜드사, 유통사, 판매 채널 등 다양한 파트너를 모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