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모제림 T.H.C. x 고미코퍼레이션 동남아시아 진출 계약 체결
l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제품 "모제림 샴푸"의 동남아시아 진출
l 고미코퍼레이션, IT 시스템 고도화 중심의 R&D 투자에 집중할 것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고미코퍼레이션 (GOMI CORPORATION, 대표 장건영, 이상곤)과 모제림 T.H.C.가 두피 케어 전문가의 솔루션을 담은 “모제림 샴푸”의 동남아시아 진출 계약을 체결했다.
모제림 병원을 근간으로 하는 모제림 T.H.C.는 좋은 원료, 정직한 성분과 효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제품을 선보이는 두피 및 헤어 케어 전문 기업이다. 이미 더마바이옴 CX와 미네랄이 풍부한 해수를 함유하여 세정력과 두피 진정 효과가 뛰어난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제품인 엘릭서 샴푸, 트리트먼트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또한 올해 초 부활초의 강력한 진정 효과 및 수분력을 바탕으로 한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제품인 파워드 바이 모제림 샴푸를 출시하는 등 지속적인 제품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건강한 제품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제림 T.H.C.가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고미코퍼레이션과 계약을 체결하고 동남아시아 헤어 케어 시장으로의 진출을 본격화했다. 고미코퍼레이션은 자체 개발한 고미 마켓 플레이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글로벌 풀필먼트 – 온오프라인 CS 종합 솔루션 – IMC 디지털 마케팅을 일원화하는 프로세스를 확립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유통 파이프라인을 형성하고 있다. 최근 125억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성공리에 유치했으며 고미코퍼레이션 장건영 대표이사는 “커머스 마켓 볼륨 극대화를 위한 IT 시스템 고도화 중심의 R&D 투자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 따르면 5월부터 시작되는 베트남의 우기 시즌에는 두피 피지선이 발달되어 비듬이 증식되고, 이로 인한 피부 트러블 유발이 심화될 가능성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의 기능적 요소가 제품 결정 시 중요한 고려 요인으로 작용한다. 또한 긴 생머리 스타일을 추구하는 베트남 여성들의 경우, 탈모 방지와 비듬 방지용 샴푸 등의 기능성 제품들을 선호하며 이를 구매 기준으로 삼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다. 이와 같은 시장 동향을 바탕으로 모제림 샴푸의 성공적인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해 양사가 협력할 계획이다.